본문 바로가기
드론 관련 정보 공유센터

[자기계발]영도대교 및 용두산공원 방문 및 드론 촬영영상!!

by 성장맨이야 2021. 10. 8.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도대교를 방문하여 드론촬영을 한번 진행해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날씨가 좋앗다보니 더더욱 만족스러운 비행이아니였나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우선 영상먼저 감상해주세요!

(참고로 음소거 모드라 소리는 따로 없습니다!ㅎㅎㅎㅎ)

 

 

짧은 영상이지만 제법 이쁘게 나온거 같지않나요?ㅎㅎㅎ 사실 아직 드론촬영은 많은 경험이 없어서 아직까지 실력이 많이 모자랍니당 ㅜㅜ 그러나 유투브 틈틈히 보고하면서 조금씩 실력을 키워나가는 중이니 지켜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ㅎㅎㅎ 

 

특히 영도는 용두산 공원과 맞닿아 있어서 더욱 풍경과 건물들이 이뻤던거 같아요 ㅎㅎ 산과 바다를 함께 볼 수있고 바다와 육지가 만나는 다리가 있어 더욱 운치가 잇었던 스팟이었던거 같아요 ㅎㅎ  용두산 공원과 그 옆에 롯데몰이 같이 붙어 있어서 함께 담긴 모습이 약간은 이색적인거 같아요. 영도의 과거와 미래를 함께보는 느낌이라 묘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이 지역에서 비행하면서 알게된 점은 DJI 어플에서 보니 최대고도가 150M로 제한이 되어있더라구요! 제가 드론원스탑서비스에서 설정한 고도는 499M인데 실제로는 그정도까지 올라가지 못한 점이 조금 아쉬웠어요!그리고 DJI MINI2의 경우만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건물 너머로 드론이 넘어가게 되었을 때 별로 사거리가 멀이지지도 않았는데 조종기 간섭 신호가 잡혀서 영상이 끊기거나 GPS가 불안정한 모습을 보여서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드론과 조종기 사이에 큰 건물이 가리지 않는 방향에서 조종하시는 것이 안전하고 불안하지 않게 하는 방법인거 같으니 참고바랍니당!!

 

나머지 이착륙 지점으로는 영도대교 밑에 공터가 마련되어잇어 거기서 날리시면 딱 좋아요! 일단 평지이고 사람이 많이 다니지 않아서 기본적으로 이착륙은 제한없이 날릴 수 있었답니다. 물론 평일이라 그런 것일 수 있지만 ㅎㅎ 나름 만족했어요!

 

다음 영상은 조금 길지만 바다를 중심으로 길게 비행하면서 촬영해본 것이니 기대하고 한번 감상해주세요 ㅎㅎ

 

이번 영상은 영도대교를 기점으로 부산항 부두 쪽으로 선박이 나와있는 지점까지 목적지를 삼고 비행을 한번 해보았습니다. 중간중간 나름대로 저만의 비행법으로 연출을 해보려고한건데 쉽지않네요 ㅎㅎㅎ 고수분들 많이 방문해주셔서 조언 부탁드립니다 ㅎㅎ 그리고 편집같은 경우에는 아직까지 프로그램을 찾고 잇는중인데 조만간 편집도 공부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이번 비행에서 좋았던 점은 특히나 저 나름대로 시도한 호버링 비행법이였어요!

호버링이란? 비행체를 기준으로 수직방향으로 좌 또는 우로 회전하는 비행법을 말하는데요! 쉽게 말해서 제자리에서 고개를 돌리는 사람을 생각하시면되요! 물론 고개가 360도 돌아가지는 않지만 비행체는 360도 돌아가면서 주변을 골고루 볼 수 있다는게 호버링만의 매력인거 같습니다!

 

아무튼 처음에는 호버링을 할 때 너무 휙돌아가는 등의 모습으로 영상을 보면서 약간 어지럽고 정신없어 보이는 단점이 많았는데 오늘 비행에서는 조금 천천히 스무스하게 돌리는 모습이 연출되어서 안정감있는 영상이 나와 뿌듯했답니다 ㅎㅎㅎ

앞으로도 점점 발전하는 드론 성장맨이 되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ㅎ 많은 응원 부탁하고 드론 관심있고 혹시 혼자서 날리시는데 어렵거나 심심하신분들은 댓글 남겨주세용 같이 드론날려요!ㅎㅎㅎ 영상 찍는 방법도 공유하구요! 다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LIST

댓글